Home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보도자료

브레인 마케터 황주원 대표-뷰토피아, 상생철학으로 미용 문화에 나비효과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뷰토피아 작성일16-03-25 13:58 조회1,819회 댓글0건

본문

 
브레인 마케터 황주원 대표-뷰토피아,
상생철학으로 미용 문화에 나비효과 기대
2014. 11. 02.
 
 
 
[이선영 기자] 지난 10월27일 경기도 안양시의 한 강의장에는 뷰토피아(대표 김덕성) 주관으로 인근 중대형 헤어살롱 원장 50여명과 (주)아모스 프로페셔널(안양점 대표 장영수) 관계자를 비롯한 미용재료 유통업 관계자 20여명이 한자리에 보여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세미나에는 국내 1호 브레인 마케터 황주원 대표((주)낙천)의 ‘뇌과학으로 하는 블로그 마케팅’ 강의와 뷰토피아의 천연 숯 미네랄 펌 롯드 ‘헤어피아’ 신상품 발표회가 있었다.
 
뷰토피아의 이번 세미나는 미용업계에서는 새로운 변화로 분석된다. 기존의 신상품 발표와 제품 사용설명회에 그치던 세미나와는 달리 기조 강연으로 ‘마케팅 강의’를 먼저 한 것은 뷰토피아의 상생철학에서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헤어살롱의 경우 일반 기업과는 달리 아침 일찍부터 저녁 늦게까지 매장에서 고객을 직접 서비스해야 한다. 그러다 보니 자칫 잘못하면 고객 컴플레인이 쉽게 발생할 수밖에 없다. 아무리 한 달에 한번은 미용실을 간다고 하나 단골이 확보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또한 한 골목 지나 하나 있는 동네상권에서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독특한 홍보마케팅 전략이 필요하지만 헤어살롱 원장들 대부분이 관련 지식이나 경험이 거의 없는데다 외부업체에 위탁하기엔 비용이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아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이에 뷰토피아는 낙천과 함께 상생의 철학의 일환으로 헤어피아를 신규 거래하는 헤어샵에 한해 블로그 마케팅을 무료로 진행해주는 프로모션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천연 숯 펌 롯드 헤어피아를 사용한 펌 시술사진과 관련 내용을 뷰토피아에 보내주면 수일 내로 전용 블로그에 해당 헤어샵의 홍보자료와 함께 포스팅 해주는 방식이다. 15년 마케팅 경력의 황주원 대표와 뷰토피아가 함께 헤어샵의 마케팅 자생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황주원 대표는 ‘성과 중심의 컨텐츠 개발 전문기업- 낙천’을 이끌며 교육과 마케팅을 접목시키며, 이를 뇌과학으로 풀어낸 국내 최초의 ‘브레인마케터’이다.
 
매주 수 십 권의 책을 보고 거기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마케팅과 경영 전략 등에 활용한다. 그리고 이를 단순히 활용하는 차원을 넘어서서 뇌과학적인 근거를 찾아내고 적용하여 성과를 이끌어 낸다는 것이 브레인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낙천의 직원 대부분은 블로그 랭킹 상위 1%안에 들며 진정성 있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하루 방문자수 1,000~1,500명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황 대표는 최근 국내 미용업계에 강의와 미용인들을 위한 독서MBA, 헤어살롱의 마케팅, 직원 교육, 캠페인 진행 등 미용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 마케팅을 해오고 있다.
 
최근엔 수원의 굿헤어데이즈와 함께 일반 여성들의 지원을 받아 여성들이 헤어샵에 가기 전에 고민하는 것들을 명쾌하게 풀어주고 또 그녀들의 변화에 대한 스토리를 통해 여성이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의 ‘여성의 변화는 아름답다’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11월부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이를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예인 헤어샵으로 유명한 청담 파비엔에이치와 11월 20일 헤리츠컨벤션에서 있을 ‘2015 SS 헤어트렌드 세미나- NEO-Z’을 공동기획 함으로써 기존 미용인들에게도 영국 비달사순을 넘어서는 한국 미용문화, 한류 미용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한국경제(http://hei.hankyung.com/hub02/201411025182q)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